-
소노캄 제주 예약, 소노벨 소노캄 차이여행 이야기 2023. 4. 16. 23:47
[[나의목차]]
소노캄 제주 예약
소노캄 제주를 이용하시는 분들 대부분이 여러 호텔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겠죠? 저는 네이버 예약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글을 작성하는 오늘 기준의 가격은 이정도 하는군요.
예약을 해두고 여행 날짜가 다가오니 이렇게 안내 톡이 왔군요. 그래서 오늘 포스팅도 소노캄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소노캄 제주는 제가 다녀본 리조트 중에 가장 만족스러운 곳이었어요. 직원들도 친절하고 깨끗하고, 무엇보다 곳곳에서 느낀 평온한 기분이 좋더라고요.
소노 제주 리조트
소노캄 제주를 소개하기에 앞서 제주도에 위치한 소노 리조트를 잠깐 소개하겠습니다. 비발디 파크로 유명한 소노 호텔앤 리조트는 제주도 북부에 하나, 남부에 하나를 총 2개의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고. 북부인 함덕에 위치한 리조트가 '소노벨' 남부인 서귀포시 표선에 위치한 리조트가 '소노캄'입니다. 같은 회사에서 운영하니 비슷할 거 같나요? 아니요~ 분위기나 주변 환경은 전혀 다릅니다. 제주에 가면 꼭 제주 소노 리조트를 이용하는 제가 하나씩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제주 소노캄 소노벨 차이
작년 우리 가족은 소노캄에서 묵은 뒤 소노벨로 이동해 며칠 더 제주에 머무르는 일정을 짰었는데요. 늘 소노벨만 이용하던 저에게 소노캄은 정말 너무나 새롭고 예쁘고, 평온 그 자체였습니다. 소노캄 안 가보신 분은 꼭, 반드시 가보길 추천합니다. 소노벨의 장점은 공항에서 가깝다. 리조트 인근에 도보거리 함덕 해수욕장, 베이커리 맛집, 홍대 수준의 예쁜 아기자기한 가게들, 식사 맛집, 해변에서 하는 다양한 물놀이와 버스킹, 폭죽놀이를 즐길 수 있다. 이정도로 할 수 있겠습니다. 이 모든 게 도보 거리에서 가능하며, 아이들과 자려고 누웠다가 저 멀리 폭죽 터지는 걸 보고 밤에 다시 해변에 나가 보니 해외여행 온 것만 같은 해방감과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그런 곳이었습니다. 함덕 해수욕장 옆 서우봉 산책로는 아무렇게 사진을 찍어도 그냥 인생사진 건지는 그런 곳이고요. 이 모든 장점에 비해 크나큰 단점이 있으니 그것은 바로!
그것은 바로 객실이 비교적 낡았다는 점, 전망이 좋지 않다는 점. 이 정도를 꼽겠습니다. 객실 수 자체가 적기 때문에 밖에서 놀다가 늦게 체크인 한 날은 1층에 방을 배정받거나, 주차장 뷰를 배정받을 수 있습니다. 흥겨운 것을 좋아하면 소노벨, 조용하고 차분한 걸 좋아하면 소노캄이 좋습니다. 일정 시간이 된다면 소노캄을 시작으로 우도에 들렸다 소노벨에서 여행의 마무리를 하는 일정도 추천합니다.
소노캄 제주
그에 반에 소노캄 제주의 경우 우리가 흔히 상상하는 자연이 품은 리조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록빛 잔디, 야자수가 탁트인 바다를 배경으로 한껏 뽐내는 모습을 저층방에 누워서도 감상할 수 있으며, 리조트 자체가 신식이기 때문에 매우 깨끗하고, 투숙객도 비교적 적어서 평온한 여행을 원하는 분에게 딱입니다. 단점은 소노벨과 정반대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주변에 맛집, 번화가가 없어서 수영복 하나 사려고 해도 차를 타고 10분가량 위치한 표선면까지 나가야 합니다. 소노캄에서 좀 맛집이나 상점을 이용하고 싶으면 인근 해비치 호텔까지는 나가야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1년 사이 어떻게 변했을지는 모르겠군요. 저도 곧 제주를 다시 찾는데 갔다와서 다시 포스팅하겠습니다.
소노캄 제주 패밀리 클린
소노캄 제주 패밀리 클린이란 패밀리룸, 즉 4인이 이용할 수 있는 객실로 가장 작은 룸이며, 원룸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클린룸은 취사가 불가하지만 커피포트와 물컵 정도의 간단한 집기류는 있던 걸로 기억합니다. 때문에 저희도 항상 4인 가족이 방문해도 클린룸을 예약해서 가는 편입니다. 가격이 비슷하다면 스위트룸을 이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옷이나 캐리어 등 잔짐을 눈에 보이지 않게 작은 방에 넣어두고, 여행 기간 쾌적하게 휴식하는 것도 좋거든요.
반응형'여행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화월드 근처 맛집 흑돼지 구이 '돈어길' 내돈내산 솔직리뷰 (0) 2023.04.26 제주도 여행 준비한다면 꿀정보 대방출 (0) 2023.04.20 남해 아난티 리조트 팬트하우스, 아난티 남해 100배 즐기기 (1) 2023.04.07 남해 갈만한 곳 다랭이 마을 - 주차 정보는 꼭 읽고 가야합니다. (1) 2023.04.07 제주 신화월드 신화관 최저가로 갈아탄 예약후기 (0) 2023.04.05